홈 > 지역소식 > 지역소식
지역소식

경북 최초,「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11월 1일 출시!

내일뉴스 0 263 0 0

공공시설(20개소) 및 민간가맹점(150여개소)에서 다자녀가정 우대

구미시, 2자녀부터 다자녀가정 혜택 제공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북도 최초, 다자녀가정 우대 정책의 일환으로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을 111일 출시한다.

 921ec1e74a848f948401e12d0177af5e_1667221709_5642.jpg

구미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은 다자녀가정에 제공되는 혜택들을 등본,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별도의 증빙서류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다자녀가정임을 증빙할 수 있는 시민 편의 서비스이다.

 

이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미 다둥e카드를 검색 후 설치한 뒤 어플 내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이름과 자녀 수가 기재된 모바일 카드가 발급된다. 발급된 카드를 구미시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에 제시하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에서 다양한 우대혜택 제공

 

다자녀가정 혜택으로는 구미캠핑장,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등 구미시 공공시설 이용료 50%~100%할인을 비롯하여 150여개의 민간가맹점에서 5%~20%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공시설 및 민간가맹점 목록과 혜택은 시청홈페이지 및 앱 내에서 지역 및 업종별로 확인할 수 있다.

 

민간가맹점은 지역업체가 자발적으로 다자녀가정에 우대혜택을 제하기 위해 참여를 희망한 업소이며, 다자녀가정의 수요가 많은 학원, 음식점, 카페, 미용실 외에도 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영화관, 호텔, 체육시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 중이다.

 

민간가맹점에는 쓰레기봉투, 어린이 식기 등 5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되며, 앱과 시청홈페이지에 게시되어 홍보효과를 받을 수 있다. 구미시는 가맹점 모집단을 통해 할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가맹점 가입을 희망하는 업소는 구미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계(054-480-6539)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다자녀가정을 우대하는 출산·양육 친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한다, “시에서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216월 다자녀가정 지원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하는 조례를 개정하여 더 많은 다자녀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자녀가정에 대한 지원을 다방면으로 확대하여 출산장려와 인구증가를 위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