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행복 한마당 문화예술축제」개최
내일뉴스
0
192
0
0
2023.11.09 19:25
나랑 같이 놀자!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 마련
구미시는 8일 봉곡 테마공원에서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장명희) 주관으로 장애인부모회 및 가족,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행복 한마당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장애인의 잠재적 역량 발휘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된 문화예술 축제이다.
난타 공연과 장애인복지관의 풍물놀이팀 ‘열 사람 한걸음’의 풍물 공연, 노래자랑 등의 문화공연과 장애인들의 예술작품을 전시한 홍보부스를 통한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이 함께 진행됐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그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온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에 감사드리며, 오늘 축제를 통해 장애인을 포함한 시민들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는 장애인과 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봉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가족 상담, 부모 소진 예방, 동료 상담가 파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장애인 가족의 심리적‧사회적 안정 도모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장애 인식개선 강사 양성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비장애인의 관심 유도로 장애인의 사회참여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 게시물은 내일뉴스님에 의해 2023-11-09 19:26:04 건강의료에서 이동 됨]